게시판
번호 : 1313 작성일 / 조회 3,916
평행플랜지 채널 신제품 인증 / 스틸데일리
현대제철, '평행플랜지 채널' 신제품 인증획득

-산자부 기술표준원, 혁신적 기술개발 성과 인정
-공기단축 및 인건비 절감... 고객사 2~5% 원가 절감 가능



현대제철은 지난해 초 새롭게 출시한 평행플랜지 채널(PFC : parallel flange channel)이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으로부터 신제품(NEP : new excellent products) 인증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.

현대제철은 올해 1월 신제품 인증 신청을 한 이래 6개월여 기간동안 신제품인증 평가위원회의 2차례에 걸친 평가와 현장 심사 등을 통해 평행플랜지 채널의 혁신적인 기술개발 성과를 인정받아 신제품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.

평행플랜지 채널은 기존 채널(TFC: tapered flange channel)이 갖고 있던 용접 작업의 어려움(플랜지 두께가 일정하지 않고 플랜지의 끝부분에 곡률이 주어져 있어 오는 용접상의 어려움)과 다른 자재와 볼트 접합 시 경사진 부분에 부재를 추가해야 하는 등 시공상의 단점을 개선해 공기단축은 물론 인건비 절감이 가능하다.

또 양축 방향의 단면 계수 값이 기존 채널에 비해 약 15~20% 향상됨은 물론 중량이 2~3% 줄어들어 고객들의 입장에서는 약 2~5%정도 원가 절감효과를 누릴 수 있다.

뿐만 아니라 평행플랜지 채널은 2-High Mill을 통한 2방향(상/하) 압연의 기존 생산방식에서 Universal Mill을 적용해 4방향 (상/하/좌/우)에서 압연하는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조직의 치밀함과 품질관리 우수성을 확보했다.

신제품 인증(NEP인증)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신기술 또는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기술이 적용된 신제품을 평가하여 정부가 인증함을써 판로확대지원 및 기술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제도로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사용자에게 판매되기 시작한 후 3년을 경과하지 않은 신개발 제품을 인증대상으로 하고있다.

신제품 인증을 받은 제품에 대해서는 ▲정부 및 공공투자기관 등의 의무 구매 ▲신용보증기관의 신용보증 우대 ▲사업화 자금의 융자지원 ▲기계공제조합의 품질보장사업 우대 ▲인증제품의 수요기반 확대 ▲수출 증대 등 판로 확대를 위한 지원 ▲국내외 전시회 참가 및 제품 홍보지원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.

현대제철은 이번 신제품 인증을 계기로 평행플랜지 채널의 우수성을 알려 국내 채널시장 시장점유율을 2배 이상 늘린다는 방침이다.


*용어설명
TFC: 플랜지 부분이 끝으로 갈 수록 가늘게 경사진 형태로 만들어진 채널(기존채널)

PFC: 플랜지 부분의 두께를 일정하게 만들어 평행한 형상을 같은 채널(신제품)

윤용선기자 yoyoon@steelnsteel.co.kr [스틸데일리]

목록

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:
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: